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생강 효능 효과

뱅크코칭쌤 2018. 8. 7. 07:0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생강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쉽게 접하고 구할수 있는 음식인데요 생강이 우리몸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생강은 새앙, 새양이라고 불리우는 데요 원산지는 동남아입니다. 채소로 재배가 되고 뿌리의 줄기는 옆으로 자랍니다. 다육질이고 덩어리 모양을 하고 있어 상당히 못생긴 채소입니다.ㅋ

 

 

첫번째로 가래나 기침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목감기나 가래가 있으시면 생강차를 드시면 기침이나 가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로 감기에도 좋습니다. 감기증상이 심할때 꿀과 함께 물과 타먹으면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이 매운맛이 나는데요 이맛이 열을 발산시켜주며 따스한 성질이 속을 다스려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로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해산물을 날것으로 먹는경우 생강을 같이 드시면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

 

.
 
 

 

네번째로 해열작용과 진퉁의 효과가 있습니다. 한방에서도 복통, 기침, 진통등에 약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염 및 진통효과가 뛰어난 채소입니다. 그리고 위벽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콜리스테롤 제거에도 좋습니다. 진저롤 성분이 담증의 생성을 촉진해줘서 혈중 콜리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리통에도 좋습니다. 여성분들이 매달 생리통으로 시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강은 몸을 따스하게 해줘서 생리통 증상에 도움에 되고 효능이 뛰어납니다. 이렇게 생강 효능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댓글